반역기사의 성녀찬탈. 1

저자
최지인 지음
출판사
시드노벨 | 2014-09-01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세계를 수호하기 위한 능력 '슈발리에'를 지닌 소녀 기사들이 모...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원고지 위의 마왕', '나와 그녀와 그녀와 그녀의 건전하지 못한 관계'의 작가인 최지인의 세번째 라이트 노벨이다.

  여자들만 다니는 학교에 남자주인공이 입학한다는 닳고 닳은 시작을 보여주는데 그뒤에 바로 이어지는 내용을 보면 '러브코미디? 하렘? 그딴건 인정할 수 없ㅋ엉ㅋ'. 이 부분은 책소개에도 대놓고 언급하고 있어 반전이라기 보다는 아예 세일즈 포인트로 내세운다고 보는게 옳을듯. 솔직히 IS이후로 청일점 학원물이 너무 썩어나기도 했고...

  시점은 3인칭이고, 두뇌배틀적인 요소가 있어서 이에 대한 설명이 꽤나 많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쉽게쉽게 읽히는 편. 개인적으로 최지인은 1인칭 서술보다는 보다는 3인칭을 훨씬 잘쓰는 것 같다. 년년년은 1권 보니 문장이 계속 눈에 걸려서 하차했는데 이건 또 엄청 재밌게 읽음.

  원고마왕을 재밌게 읽었으면 이 소설도 사실상 허니잼 확정이니 꼭 사보십셔.

'('8')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언의 서표 1권 - 컨티뉴? 안해요 안해.  (0) 2015.02.08
Posted by 라나킴
,

이미지 편집은 귀찮아서 일단은 글로만..

1. AWS 콘솔 설정

1-1. Security Group 생성

Security Group메뉴에서 새로운 Secutity Group을 생성한다. Inbound rule에 새 규칙을 추가해주고, Type에서 MySQL을 선택하고, Source에서는 My IP 또는 Anywhere를 선택해준다.


1-2. EC2 Instance에 Security Group Assign

Instance 메뉴에 가서 Security Group을 적용시킬 인스턴스에 커서를 갖다대고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뜨는데 Networking -> Change Security Group을 선택한다. 그러면 Change Security의 목록이 뜨는데(기본 Security Group하나만 체크되있을것임) 1번에서 생성한 Security Group에도 체크해주고 Assign한다.



2. 리눅스 설정(우분투 기준)

2-1. 로컬호스트 바인드 해제

MySQL을 설치할 때 기본설정으로 진행하면 접속이 로컬에 바인드 되어 원격으로는 접속할수 없게 된다. 따라서 바인드를 직접 해제 해주어야함.

/etc/mysql/my.cnf 을 vim등의 편집툴로 열고(루트권한 필요)

bind-address = 127.0.0.1 이 되어있는 줄을 지우거나 주석처리하고 저장한다.

편집이 끝나면 sudo sevice mysql restart으로 MySQL을 재시작한다.


2-2. 방화벽에 MySQL 포트(3306) 허용

sudo ufw allow 3306

netstat -ntlp | grep 3306으로 제대로 LISTEN중인지 확인해본다.


2-3. MySQL 에서 원격 접속 권한을 가진 계정 추가

mysql -u root -p mysql

grant all privileges on mydb.* to 'user'@'%' identified by 'password';

여기에서 mydb는 원격 사용자에게 허용될 데이터베이스를 뜻하고, 이어지는 .*는 해당 데이터베이스 내의 모든 테이블에 대한 모든 권한을 부여하는것을 뜻함.

user는 추가할 사용자의 id, password는 비밀번호로, 맘대로 입력하는 것이지 그대로 user와 password를 입력하란 뜻이 아님.

@뒤의 %는 모든 외부 주소에대해서 연결을 허용한다는 뜻으로, 특정 주소에서만 접속을 허용할거면 %대신 해장 ip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사용자 추가가 되었으면 즉시 적용을 위해 flush privileges;를 시켜준다.


Posted by 라나킴
,